홈으로로그인 직원메일ASA커피랩

로고

  • 제목 [ASA휠]ASA, 토요타 86 원메이크 공식휠 '기술력의 쾌거!'
    작성자 ASA
    작성일자 2018-10-19
    조회수 52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널리 알려진 것처럼 일본은 모터스포츠의 천국이라고 불릴 만큼 수 천개의 자동차 관련 튜닝 메이커들이 경쟁하는 나라다.

    국내 자동차휠 전문기업 ASA는 일본 모터스포츠 시장진출을 위해 토요타86 전용 레이싱휠을 개발하고, 일본 카레이싱팀인 ASA-인제레이싱팀을 창단해 극한의 상황에서의 각종 데이터를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토요타86 레이싱카의 ASA휠은 일본 실력파 드라이버 기노시타 마쯔히로 선수가 테스트했다. 마쯔히로는 일본에서 한국타이어 레이싱타이어 개발을 담당하고 있기도 하다.





    토요타 86 원메이크 레이스는 지난 7일 CJ슈퍼레이스 투어링카 한일전을 통해 국내에 본격 소개되기도 했다.
    토요타 86 경주차 20대의 속도경쟁은 어느 레이스 보다 화끈한 흥행 요소를 지녔음을 입증했다. 토요타 86 레이스는 경기용으로 판매되는 차에 번호판을 달아 공도와 서킷을 모두 달리는 차로 유명하다.

    또한 아마추어와 유명 드라이버들이 함께 즐기는 방식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토요타 86은 가솔린 직분사 D-4S와 스바루자동차의 수평대항 2.0리터 박서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03마력, 최대토크 20.9kg.m를 발휘한다.

    ASA 휠은 디자인과 높은 강성은 물론 경량화까지 이뤄내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와 현장 투입을 통해 노하우를 쌓아왔다. 카레이싱 전용휠은 극한 상황에서도 가벼우면서도 변형이 없어야 한다.





    국내 대표 휠 업체인 ASA 휠은 이미 국내서 CJ슈퍼레이스의 캐딜락6000 클래스, BMW M클래스 공식지정 휠업체로 레이싱 전용 휠을 공급해왔다. 국내 최초로 튜닝용 알루미늄 휠에 대한 KC(Korea Certification)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그 가운데 토요타 86 경주차에는 한국타이어(205 55R16) 전용제품에 맞춰 초경량 알로이 휠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며, 향후 모터스포츠 마케팅의 활성화로 인치업 휠과 광폭 타이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인다.

    ASA의 MFV 공법은 주조기술(Multi gate), 단조기술(Flow forming), 흡수기술(Vibration proofing)이 융합된 핵심기술력이다.
    주조시 1개의 게이트를 사용하지 않고, 다수의 게이트를 적용하여 최적화된 방향성 응고 제어가 가능하고 다양한 냉매 적용으로 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확보하였으며, 맨드렐 단조공법을 통해 림부강성을 증가시켰다.





    특히 ASA는 세계최초로 휠에 진동방지 시스템 설계를 적용하여 특허를 받았으며, 특수댐퍼 장착을 통해 중량은 감소시키면서 강성을 향상 시켰다. 광폭이면서도 방진과 방음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특허기술로 기존 휠보다 30% 가량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최초로 자동차휠에 커스텀마이징 이니셜 생산방식을 적용하여, 고객의 개성을 휠에 담을수 있도록 했다. 커스텀마이징 이니셜휠 이란 고객이 원하는 이니셜 및 문구를 휠에 새길수 있는 주문제작 방식의 스페셜한 서비스이다.

    거대 시장 중국은 물론 향후 선진 자동차 국가 일본의 기술력에도 밀리지 않을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한국타이어와 더불어 ASA 휠이 전성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지피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