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로그인 직원메일ASA커피랩

로고

  • 제목 車 휠 생산업체 ASA, 중국 공략!
    작성자 ASA
    작성일자 2018-06-15
    조회수 780


    中 대리점 계약…6월 본격 판매! KC 안전인증 따내 강도 4배↑

    • 박진주 기자
    • 입력 : 2018.03.13 17:14:55


    자동차 휠 전문 생산업체인 (주)ASA가 전국 최초로 튜닝용 알루미늄 휠에 대한 KC(Korea Certification)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ASA는 13일 "19·20·21·22인치 등 튜닝용 알루미늄 휠 4종에 대한 KC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유동기 ASA 대표는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안전 향상을 위해 KC 인증을 획득했다"면서 "안전 인증을 통해 품질 신뢰도를 한 단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번 알루미늄 휠의 특징은 광폭이지만 방진과 방음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회사 측은 자체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특허기술을 적용해 기존 휠보다 30% 정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휠을 모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장착할 수 있게 제작했다. 통상 차종에 따라 휠이 제작되지만 이번 휠은 모든 차종에 호환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여기에 사이드 게이트(Side Gate) 주조공법을 도입해 휠 강도를 4배 이상 높였다. 이 공법은 휠 테두리에 알루미늄을 집어 넣어 디자인 부분(휠 가운데)을 급랭시키는 방식이다.

    이번 알루미늄 휠은 고급 SUV용으로 개발돼 중국 튜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ASA는 조만간 중국 대리점과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중국은 현재 튜닝 휠이 연간 500만개 이상 수요가 있고 고급 휠의 수요층도 폭증하고 있다. ASA 측은 이르면 올해 6~7월 중국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ASA는 그동안 CJ레이싱 대회와 코리아스피드 대회에 후원사로 레이싱용 알루미늄 휠 개발과 공급을 해왔다. 올해부터는 도요타레이싱 대회 공식 자동차인 도요타86의 레이싱 휠도 공급한다.

    유 대표는 "휠은 자동차 튜닝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KC 인증은 자동차 알루미늄 휠 제품의 브랜드 위상과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ASA는 전북 김제와 전주에 공장을 두고 있다. 연간 매출은 1700억~1800억원 선을 유지하고 있다.

    [광주 = 박진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